북코스모스 소개 회원가입 단체가입안내 KB카드 VVIP 회원인증 이용안내 회원FAQ 도서요약 공지사항
키워드
전체카테고리 보기
ID/PW찾기 l 보안접속
이용권 등록 회원가입
가정통신문
1학년 | 2학년
3학년 | 4학년
5학년 | 6학년
독서퀴즈 | 교과어휘 퀴즈
독서이력 | 독서교실
글쓰기  
51호 정어리 같은 내 인생
샤론 크리치 / 비룡소
『정어리 같은 내 인생』은 뉴베리 상, 카네기 상 수상 작가 샤론 크린치의 작품입니다. 복잡하고 소란스러운 가족 속에 사는 열두 살 소년 레오. 아빠와 엄마는 늘 불평이고, 누나는 더 이상 레오를 돌보지 않습니다. 또 동생은 너무 거친 소년이 되었고, 막내는 아직도 응석받이입니다. 레오는 이런 가족이 서운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13살 아빠의 자서전을 발견하고, 학교에서 연극을 하면서 새롭게 가족을 바라보게 됩니다. 레오는 어떤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되었을까요?
50호 특별한 이웃 = □
남상순 / 사계절
이 작품은 여주인공 ‘이진’이가 조금은 특별한 가족과의 관계, 학교 친구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독립심 강한 어린이로 변화해 가는 유쾌한 성장이야기입니다.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 생생한 구어체 표현,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들로 책장은 가볍게 넘어가지만, 이진이 또래의 친구들에게 작가가 남기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는 깊이 남게 되는 책입니다.
49호 바그다드에서 생긴 일
마르틴 푸생 / 리젬
평화를 바라던 두 청년이 전쟁터에서 만나 비극적일 수밖에 없었던 이야기를 담은 책. 스무 살 미국 청년 토마스는 군대에 자원입대해 이라크로 파병 되었는데 그의 눈앞에 펼쳐진 것은 아주 끔찍한 상황이었다. 무고한 사람들을 짓밟으려고 하는 미군들도 끊임없이 죽게 되는 ‘죽음’만이 남아 있는 곳이었다. 이내 이라크인 셀림을 만나게 된다.
48호 하늘을 달리는 아이
제리 스피넬리 / 다른
이 책은 제프리 매기라는 한 고아가 진정한 가정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그 과정에서 인종 간의 갈등을 아이들만이 갖는 순수한 우정으로 풀어내고 그늘진 사회가 반드시 슬프고 불행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해학과 기지로 그려냈다.
매기는 세 살 때 끔찍한 기차 사고로 부모를 잃고 삼촌 집에서 살게 된다. 하지만 삼촌과 숙모는 앙숙처럼 지낸다. 더 이상 견디지 못한 매기는 12살 때 삼촌 집을 나온다. 그 후 1년이 지나 마침내 흑인과 백인이 보이지 않는 선에 의해 구획되어져 살고 있는 투밀즈에 도착한다.
47호 로널드는 화요일에 떠났다
제인 레슬리 콘리 / 한림출판사
1994년 뉴베리 상 수상작으로, ‘아픔을 가진 소년의 성장기’를 개성 있는 캐릭터로 섬세하게 그려낸 성장 소설이다. 마음속 상처 때문에 집과 학교 어느 곳에도 적응하지 못하는 열네 살 버논이 알코올 중독자 맥신 아줌마와 지적 장애아 로널드 모자를 만나 우정을 나누게 된다.
동네 친구들과 어울리며 패배감에 빠져 한심한 나날을 보내는 버논, 술주정뱅이 맥신 아줌마, 혼자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지적 장애아 로널드. 세 사람은 전혀 친해질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서로를 가장 잘 이해하는 친구가 된다.
« 처음 ‹ 이전 10개 12345678910다음 10개 › 마지막 »